#각국 통화 화폐 ## CODE <a class='btn btn-default' href='/codes/12395'>Link</a> ``` 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객체 생성 KRW krw = new KRW(1500, "원"); USD usd = new USD(100.50, "달러"); EUR eur = new EUR(260.87, "유로"); JPY jpy = new JPY(1400, "엔"); // 부모 클래스를 통한 그룹화 Currency[] currencies = { krw, usd, eur, jpy }; // 모든 화폐정보를 출력 for (Currency c : currencies) { System.out.println(c.toString()); } } } class Currency{ protected double amount; // 수량(1000) protected String notation; // 표기법(원) public Currency(double amount, String notation){ this.amount = amount; this.notation = notation; } public String toString(){ return String.format("화폐: %.2f %s",amount,notation); } } class KRW extends Currency{ /* private double amount; // 수량(1000) private String notation; // 표기법(원) */ public KRW(double amount, String notation) { /* this.amount = amount; this.notation = notation; */ super(amount,notation); } public String toString(){ return String.format("KRW: %.2f %s",amount,notation); } } class USD extends Currency{ /* private double amount; private String notation; */ public USD(double amount, String notation) { /* this.amount = amount; this.notation = notation; */ super(amount,notation); } public String toString(){ return String.format("USD: %.2f %s",amount,notation); } } class EUR extends Currency{ /* private double amount; private String notation; */ public EUR(double amount, String notation) { /* this.amount = amount; this.notation = notation; */ super(amount,notation); } public String toString(){ return String.format("EUR: %.2f %s",amount,notation); } } class JPY extends Currency{ /* private double amount; private String notation; */ public JPY(double amount, String notation) { /* this.amount = amount; this.notation = notation; */ super(amount,notation); } public String toString(){ return String.format("JPY: %.2f %s\n",amount,notation); } } ``` ## INPUT ``` ``` ## OUPUT ``` KRW: 1500.00 원 USD: 100.50 달러 EUR: 260.87 유로 JPY: 1400.00 엔 ``` 의도한 코드가 맞는지 궁금합니다. 소소한 오타도 발견했습니다 출력예는 6400.00엔 뼈대코드에는 1400.00엔 항상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!
# 부모 클래스를 통한 업캐스팅! 상속을 통한 그룹화! 굳잡! ## PS. 오타 제보 항상 감사합니다 :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