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리뷰: 게터/세터와 this
문제만 보고 스스로 풀고 나서 후에 강의를 들었습니다!
같은 결과를 도출 하긴했지만, 혹시 제가 짠 코드는 어떤가요?
홍팍님이 짠 코드에 비해 불리한 점이 있을까요?
ex) 가독성, 추후에 코드 추가시 문제가 생김, 코드가 길어짐 등등
#### CODE <a class='btn btn-default' href='/codes/70312'>Link</a>
```
public class Knight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객체 생성
Person donkey = new Person ("돈키호테", 30);
// 정보 출력
System.out.printf("[객체 생성]\n");
System.out.printf(donkey.getHp());
// 체력 증가: 기존 체력 + 30
donkey.setHpUp(30);
// 결과 출력
System.out.printf(donkey.getHp());
}
}
class Person {
// 필드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hp;
public Person(String name, int hp){
this.name = name;
this.hp = hp;
}
// 게터
public String getHp(){
return "\tKnight { name: "+name+", hp: "+hp+" }\n";
}
// 세터
public void setHpUp(int hp){
this.hp += hp;
System.out.printf("[체력 증가 +%d]\n",hp);
}
}
```
#### INPUT
```
```
#### OUPUT
```
[객체 생성]
Knight { name: 돈키호테, hp: 30 }
[체력 증가 +30]
Knight { name: 돈키호테, hp: 60 }
```
sehongpark님의 답변
입문 단계에서
충분히 잘 짜여진 코드입니다만,
되도록 정답 코드를 표본 삼는 걸 권장합니다.
하나의 메소드는
단 하나의 역할만 하는 것이 좋기때문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