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리뷰: 게터/세터와 this 문제만 보고 스스로 풀고 나서 후에 강의를 들었습니다! 같은 결과를 도출 하긴했지만, 혹시 제가 짠 코드는 어떤가요? 홍팍님이 짠 코드에 비해 불리한 점이 있을까요? ex) 가독성, 추후에 코드 추가시 문제가 생김, 코드가 길어짐 등등 #### CODE <a class='btn btn-default' href='/codes/70312'>Link</a> ``` public class KnightTest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객체 생성 Person donkey = new Person ("돈키호테", 30); // 정보 출력 System.out.printf("[객체 생성]\n"); System.out.printf(donkey.getHp()); // 체력 증가: 기존 체력 + 30 donkey.setHpUp(30); // 결과 출력 System.out.printf(donkey.getHp()); } } class Person { // 필드 private String name; private int hp; public Person(String name, int hp){ this.name = name; this.hp = hp; } // 게터 public String getHp(){ return "\tKnight { name: "+name+", hp: "+hp+" }\n"; } // 세터 public void setHpUp(int hp){ this.hp += hp; System.out.printf("[체력 증가 +%d]\n",hp); } } ``` #### INPUT ``` ``` #### OUPUT ``` [객체 생성] Knight { name: 돈키호테, hp: 30 } [체력 증가 +30] Knight { name: 돈키호테, hp: 60 } ```
입문 단계에서 충분히 잘 짜여진 코드입니다만, 되도록 정답 코드를 표본 삼는 걸 권장합니다. 하나의 메소드는 단 하나의 역할만 하는 것이 좋기때문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