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클래스 구현하기(코드 작성) #### CODE <a class='btn btn-default' href='/codes/47618'>Link</a> ``` /* Main 클래스 */ 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Dog 객체 생성 Dog d = new Dog(); // Dog 객체 필드 값 출력 System.out.printf("이름: %s\n", d.name); System.out.printf("품종: %s\n", d.breeds) > System.out.printf("나이: %s\n", d.age); // 여태까지는 정수일때 나이:%d 이런식으로 출력했던것 같아서요 클래스의 경우는 상관이 없는건가요? } } /* Dog 클래스 */ class Dog { String name ; String breeds; int age; /* 2. 메소드 영역을 추가하시오. */ void wag(){ System.out.println("꼬리치기"); } void bark(){ System.out.println("짖기"); } } ``` #### INPUT ``` ``` #### OUPUT ``` 이름: null 품종: null 나이: 0 ```
# 정수 printf() 메소드에서 `%d`로 삽입되지만, `%s`도 사용 가능합니다. ## 정수를 문자열로 변환 후 삽입 `%s`에 정수를 삽입하는 경우, 정수값은 문자열로 변환되어 삽입됩니다. ``` System.out.printf("나이: %s\n", d.age); // System.out.printf("나이: %s\n", 0); // System.out.printf("나이: %s\n", "0"); // => 나이: 0 ```