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자유낙하 물체의 위치 0.5는 되는데 1/2는 오류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 #### CODE <a class='btn btn-default' href='/codes/20940'>Link</a> ``` public class GravityCalculator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변수 생성 double time = 5.0; // 이동 시간 double gravity = -9.81; // 중력 가속도 double initialVelocity = 0.0; // 초기 속도 double initialPosition = 1000.0; // 초기 위치 /* 1. 물리 공식을 코드화 하시오. */ double finalPosition = 0.5*gravity*time*time + initialVelocity*time + initialPosition; // 결과 출력 System.out.printf("%.2f초 후 위치: %.2fm\n", time, finalPosition); } } ``` #### INPUT ``` ``` #### OUPUT ``` 5.00초 후 위치: 877.38m ```
# int와 int의 연산 `1 / 2` 의 결과는 `0`입니다. int 와 int의 연산 결과는, int이기 때문입니다. 따라서 0.5가 아닌 소수점 이하가 없는 0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