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인터페이스 정의 인터페이스란, 하나의 역할을 부여하는 것입니다. 예를 들어, 아들(Son)이라는 역할을 아래와 같이 만들 수 있습니다. ``` interface Son { // 비어 있음.. } ``` 이제 해당 역할이 어떤 기능을 수행할지 대략적 동작을 만들어야 합니다. 이를 프로토타입 메소드라 하는데, 이는 메소드의 내부가 없는(중괄호 내부가 없음) 껍데기 메소드입니다. ``` // AAA, BBB, CCC 기능을 갖는 인터페이스 Son interface Son { public int aaa(); public void bbb(); public String ccc(); } ``` ## 문제 주어진 코드가 정상 동작하도록, Son 인터페이스에 아래의 프로토타입 메소드를 추가하시오. - public void pleaseCook(); - public void sayILoveYou(); ## 출력 예 ``` 엄마 밥 좀~! 엄마 사랑해! ```
관련 강의로 이동

코드: java 1.8

public class DefineInterfac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객체 생성 Person park = new Person("홍팍"); // 객체를 인터페이스(역할)로 캐스팅(해석하기) Son son = (Son) park; // (아들로서의 요청) 엄마 밥 좀~! son.pleaseCook(); // (아들로서의 요청) 엄마 사랑해! son.sayILoveYou(); } } /* Son 인터페이스에 필요한 프로토타입 메소드를 만드세요. */ interface Son { /* 1. 엄마 밥 좀~ */ /* 2. 엄마 사랑해! */ } class Person implements Son { String name; public Person(String name) { this.name = name; } public void pleaseCook() { System.out.println("엄마 밥 좀~!"); } public void sayILoveYou() { System.out.println("엄마 사랑해!"); } }

입력

정답이 궁금하다면? 코드를 제출해보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