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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ArrayList - 요소 변경 #### 요소 변경 <kbd>set(int index, E element)</kbd> 메소드는, index 위치 요소를 element로 변경합니다. ``` ArrayList<String> names = new ArrayList<String>(); // names -> {} names.add("Kim"); // names -> { "Kim" } names.add("Lee"); // names -> { "Kim", "Lee" } names.add("Choi"); // names -> { "Kim", "Lee", "Choi" } // 0번째 요소를 "Park"으로 변경: "Kim" => "Park" names.set(0, "Park"); // names -> { "Park", "Lee", "Choi" } ``` ## 문제 주어진 코드로 ArrayList의 요소를 변경하는 연습을 하려 한다. 출력 예와 같은 결과를 얻도록, 코드를 완성하시오. ## 출력 예 ``` === 변경 전 === Monster { name: 슬라임, level: 1 } Monster { name: 오크, level: 3 } Monster { name: 골렘, level: 8 } === 변경 후 === Monster { name: 토끼, level: 1 } Monster { name: 오크, level: 3 } Monster { name: 골렘, level: 8 } ```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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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드: java 1.8

import java.util.ArrayList; public class MonsterTest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Monster 객체를 저장할 ArrayList 생성 ArrayList<Monster> list = new ArrayList<Monster>(); // Monster 객체 생성 Monster slime = new Monster("슬라임", 1); Monster orc = new Monster("오크", 3); Monster golem = new Monster("골렘", 8); // ArrayList에 객체 담기 list.add(slime); list.add(orc); list.add(golem); // 전체 출력 System.out.println("=== 변경 전 ==="); for (int i = 0; i < list.size(); i++) { Monster m = list.get(i); // i번째 요소 반환 System.out.println(m.toString()); } /* 1. 레벨 1의 토끼 객체를 생성하세요. */ Monster rabbit = new Monster("__", _); /* 2. ArrayList의 첫 요소인 슬라임을 토끼로 변경하세요. */ list.set(_, ______); // 전체 출력 System.out.println("=== 변경 후 ==="); for (int i = 0; i < list.size(); i++) { Monster m = list.get(i); // i번째 요소 반환 System.out.println(m.toString()); } } } class Monster { // 필드 private String name; private int level; // 생성자 public Monster(String name, int level) { this.name = name; this.level = level; } // 메소드 public String toString() { return String.format("Monster { name: %s, level: %d }", name, level); } 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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