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파라미터로 객체 전달 #### 클래스 타입 파라미터? 객체 또한 메소드의 파라미터로 전달 가능합니다. ``` class Hero { String name; int hp; Hero(String n, int h) { name = n; hp = h; } void punch(Hero enemy) { // 내용 생략 } } ``` #### 객체를 파라미터로 전달 위 punch() 메소드는 아래와 같이 호출할 수 있습니다. ``` // 객체 생성 Hero ironMan = new Hero("아이언 맨", 30); Hero captain = new Hero("캡틴 아메리카", 30); // 아이언 맨의 펀치 -> 캡틴 아메리카 ironMan.punch(captain); // 캡틴 아메리카의 펀치 -> 아이언맨 captain.punch(ironMan); ``` ## 문제 주어진 코드를 실행하면 토르가 펀치를 한다. ``` [토르]의 펀치!! ``` 펀치 대상의 정보가 함께 나타나도록, 코드를 추가하여 출력 예와 같은 결과를 얻으시오. ## 출력 예 ``` [토르]의 펀치!! 타노스의 HP: 160 -> 150 [타노스]의 펀치!! 토르의 HP: 150 -> 140 [타노스]의 펀치!! 토르의 HP: 140 -> 130 ```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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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드: java 1.8

public class HeroTest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객체 생성 Hero thor = new Hero("토르", 150); // thor -> {"토르", 150} Hero thanos = new Hero("타노스", 160); // thanos -> {"타노스", 160} // 토르의 펀치 -> 타노스 thor.punch(thanos); /* 2.코드를 추가하여 펀치를 주고 받으세요. */ } } class Hero { // 필드 String name; int hp; // 생성자 Hero(String s, int i) { name = s; hp = i; } // 메소드 void punch(Hero enemy) { // 때린 주체 객체 System.out.printf("[%s]의 펀치!! ", name); /* 1. 맞은 객체에 대한 정보를 출력하세요. */ } 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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