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객체 생성과 필드 값 변경 #### 클래스 코드 예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통해 코드를 완성하였다면, 이제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. ``` /* Dog(개) 클래스 예 */ class Dog { /* 필드 영역 */ String name; // 이름 double weight; // 무게 /* 메소드 영역 */ void bark() { System.out.println("멍멍!"); } } ``` #### 객체 만들기 위 Dog 클래스의 객체(인스턴스)를 만드는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. ``` // Dog 객체를 생성 new Dog(); ``` 일반적으로는 만든 객체를 다시 사용키 위해, 다음과 같이 변수로 이름을 붙여줍니다. ``` // 객체 생성 후, dog1 변수에 연결 Dog dog1 = new Dog(); // 비교: 일반 변수 int score = 86; ``` #### 닷 연산자? 생성된 객체는 연결된 변수에 닷(<kbd>.</kbd>) 연산을 함으로써, 접근할 수 있습니다. ``` // dog1 변수에 연결된 객체에 접근, name 변경. dog1.name = "멍무이"; // dog1 변수에 연결된 객체에 접근, weight 변경. dog1.weight = 4.27; // 필드 값 출력 System.out.printf("이름: %s\n", dog1.name); System.out.printf("무게: %.2fkg\n", dog1.weight); ``` ## 문제 네로는 3살 된 페르시안 고양이다. 주어진 코드를 통해 이를 출력하려 한다. 하지만 현재 결과는 아래와 같다. ``` 이름: null 품종: null 나이: 0 ``` 객체의 필드 값을 변경하여, 출력 예와 같은 결과를 얻으시오. ## 출력 예 ``` 이름: 네로 품종: 페르시안 나이: 3 ```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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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드: java 1.8

/* CatTest 클래스 */ public class CatTest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Cat 객체 생성 Cat c = new Cat(); /* 1. 객체의 필드 값을 변경하시오. */ // Dog 객체 필드값 출력 System.out.printf("이름: %s\n", c.name); System.out.printf("품종: %s\n", c.breeds); System.out.printf("나이: %s\n", c.age); } } /* Cat 클래스 */ class Cat { String name; // 이름 String breeds; // 품종 int age; // 나이 void claw() { System.out.println("할퀴기!!"); } void meow() { System.out.println("야옹~"); } 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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