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클래스 구현하기(코드 작성) #### 클래스 설계? 클래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,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. 아래는 고양이 클래스의 설계 예입니다. ![클라우드스터딩-자바-고양이-클래스-다이어그램](https://i.imgur.com/CS6GIgr.png) #### 클래스 구현? 이를 코드로 구현(작성)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 특별히 주의할 점으로는, 메소드 앞 public static 키워드가 없다는 점입니다. ``` class Cat { /* 필드(상태) 영역 */ String name; // 이름 String breeds; // 품종 double weight; // 무게 /* 메소드(동작) 영역 */ void claw() { System.out.println("할퀴기!!"); } void meow() { System.out.println("야옹!!"); } } ``` ## 문제 주어진 코드는 두 개의 클래스, Main과 Dog로 이루어져있다. 아래의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참조하여 Dog 클래스를 완성하고, 출력 예와 같은 결과를 얻으시오. (Main 클래스의 코드 그대로 사용 할 것) ![클라우드스터딩-자바-개(강아지)-클래스-다이어그램](https://i.imgur.com/Ie0c1am.png) ## 출력 예 ``` 이름: null 품종: null 나이: 0 ```
관련 강의로 이동

코드: java 1.8

/* Main 클래스 */ 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Dog 객체 생성 Dog d = new Dog(); // Dog 객체 필드 값 출력 System.out.printf("이름: %s\n", d.name); System.out.printf("품종: %s\n", d.breeds); System.out.printf("나이: %s\n", d.age); } } /* Dog 클래스 */ class Dog { /* 1. 필드 영역을 작성하시오. */ /* 2. 메소드 영역을 추가하시오. */ }

입력

정답이 궁금하다면? 코드를 제출해보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