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찍먹과 부먹 #### 다양한 변수들의 선언과 활용 우리는 앞서 다양한 변수들에 대해 연습해 보았습니다. 문자열(String), 정수(int), 실수(double) 등이 있었습니다. #### 논리형 변수의 선언과 활용 이번에는 논리형 변수를 연습해봅시다. 논리형은 참(true) 또는 거짓(false)을 표현합니다. #### 논리형 실생활 예 여러분은 오늘 아침 식사 하셨나요? 했다면 true, 아니라면 false로 답해봅시다. ``` 홍팍: true 나리: false 정애: false 진우: true ... ``` #### 코드 예 참 또는 거짓을 표현하는 논리형 변수.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. ``` // 논리형 변수 생성 boolean isMale; // 참/거짓 값 대입 isMale = false; // 논리형 변수 isMale의 값 출력 System.out.println(isMale); ``` ## 문제 주어진 코드로 당신의 성향을 파악하려 한다. 탕수육을 먹을 때 부어먹는다면 true, 찍어 먹는다면 false를 출력하시오. ## 출력 예 ``` 당신은 부먹파입니까? true ```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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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드: java 1.8

public class TangSoo6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논리형 변수 생성 boolean isBoomuk; // 논리 값 대입 isBoomuk = ____; // 결과 출력 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부먹파입니까?"); System.out.println(isBoomuk); } 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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