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찍먹과 부먹
#### 다양한 변수들의 선언과 활용
우리는 앞서 다양한 변수들에 대해 연습해 보았습니다. 문자열(String), 정수(int), 실수(double) 등이 있었습니다.
#### 논리형 변수의 선언과 활용
이번에는 논리형 변수를 연습해봅시다. 논리형은 참(true) 또는 거짓(false)을 표현합니다.
#### 논리형 실생활 예
여러분은 오늘 아침 식사 하셨나요? 했다면 true, 아니라면 false로 답해봅시다.
```
홍팍: true
나리: false
정애: false
진우: true
...
```
#### 코드 예
참 또는 거짓을 표현하는 논리형 변수.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.
```
// 논리형 변수 생성
boolean isMale;
// 참/거짓 값 대입
isMale = false;
// 논리형 변수 isMale의 값 출력
System.out.println(isMale);
```
## 문제
주어진 코드로 당신의 성향을 파악하려 한다. 탕수육을 먹을 때 부어먹는다면 true, 찍어 먹는다면 false를 출력하시오.
## 출력 예
```
당신은 부먹파입니까?
true
```